[Swift] image asset 1x, 2x, 3xLanguage/Swift2022. 9. 8.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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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x, 2x 그리고 3x 를 통한 이미지 조정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면 나오는 point 와 pixel 에 대한 단어가 나오는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1 pt(point) = 1 inches / 72 으로 절대적인 수치
- 1 px(pixel) = 사용하는 기기에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한 최소 단위로 상대적인 수치
이러한 수치들은 window, Mac 마다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도 동일하게도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 아이폰4일 때에는 낮은 화소의 핸드폰이었으며 최신 기종으로 나올수록 화소가 높은 핸드폰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맞게 이미지를 사용해야하는데, 그 환경에 맞게끔 사용을 하도록 되었습니다.
- ... iPhone 3GS에서는 75 × 75 픽셀의 1x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 iPhone 8에서는 150 × 150 픽셀의 2배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 iPhone X에서는 225 × 225 픽셀의 3배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 그리고 모든 iPhone에서 이미지의 크기는 75 × 75 포인트입니다.
사용자의 인터페이스에 따라서 업스케일링을 하게 되면서 필요할 때에도 자동적으로 2x, 3x 화면 해상도를 통해서 부분적인 것을 채우게 됩니다. 자동적으로 swiftUI에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업스케일링 : 픽셀과 픽셀 사이에 새로운 픽셀을 집어넣어서 해상도를 올리는 기술
Image asset을 추가를 할 때에는 하나 하나 넣기보다는 한 번에 import할 수 있는데 이럴 때 정의된 파일명명 규칙을 사용해서 올리면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기본 이미지 크기에 대한 filename.png(따라서 @1x 없음)
- 2x 이미지 크기의 경우 filename@2x.png
- 3x 이미지 크기의 경우 filename@3x.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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