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쏘카, 은행 앱 기기인증 실패? 해결하기!!
jaewpark
2024. 5. 26. 17:58
왜 문제가 되었는가?
아이폰 14 pro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리를 하는 과정에서 초기화된 핸드폰으로 교체가 된 상황입니다.
즉, 기존에 사용하던 앱들을 새로 깔아야 하는 상황이죠.
새로운 앱들 설치!!
일단 은행앱 같은 경우에는 메시지를 통한 기기인증을 할 때, 실패하게 되면 전화로 인증할 수 있도록 다른 옵션을 제안합니다.
하지만 쏘카의 경우에는 오로지 메시지로 기기인증을 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문의를 하려고 해도 해당 시점은 일요일 오후였으며, 전화로 가입 문의로 넘어가더라도 문서로만 가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거나 챗봇으로 연결하라고 유도합니다. 하지만 챗봇의 경우에도 앱에 로그인조차 못하는 상황인데 연결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은?
기존에 구글링 및 네이버로 검색을 한 결과 여러가지 조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방법들을 다 써봤습니다.
- 핸드폰 재시작
- 앱 재설치
- 설정 -> 메시지 -> iMessage 해제
- 설정 -> 메시지 -> MMS 메시지 해제
- 설정 -> 전화 -> 전화 걸기 지원 해제
- USIM 다시 연결
- 등등
위 방법들을 다 하였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해결책이라고 제시된 것을 되돌리진 않았습니다.
해치웠나?
그리고 구글링으로 찾게된 해당 페이지로 인증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인증 문자를 보낼 때, 받는 사람 수신번호 뒤 123 추가하여 발송하기
이후 쏘카에서 기기인증에 바로 성공했습니다.
쏘카는 개선해달라!!!
일단 해당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쏘카의 로그인을 위한 발버둥이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문제로 로그인이 안된다면, 해결책을 제시해줘야 하는데 그런 게 없다는 게 심각한 상황으로 생각합니다.
은행 앱의 경우에는 문자 인증이 안되면 전화로 인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가 있던데, 유저 버려?